본문 바로가기

출국 전 필수 확인!

포인트 01. 출국 전 준비

  • 01여행의 필수품
    T 로밍 요금제 가입은 필수!

    baro OnePass 300 등 내게 맞는 로밍요금제를 가입하세요.
    자동 업데이트 APP등으로 인한 과도한 요금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요금 상품 페이지 자세히 보기
  • 02LTE 로밍 설정

    • - LTE 로밍 이용 고객은 로밍 설정 필수!
    • - 기간형 요금제를 이용하셨던 고객은 데이터 로밍 차단 상태이므로,
      신규 요금제를 가입하시거나 데이터로밍차단 서비스를 해지하셔야 로밍이 가능합니다.

포인트 02. 현지에서

  • 01앗, 깜박 잊고 로밍요금제 가입을 잊었어요!

    데이터 접속료 무료인 모바일 T 로밍 홈페이지(m.troaming.co.kr 또는 T로밍.com)로
    접속하시거나 +82-2-6343-9000(해외에서 SKT폰 무료)으로 전화해주세요.

  • 02로밍 요금/안내문구 확인!

    해외 도착 후 국가별 로밍요금, 데이터사용 유의사항 등,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안내문구를 반드시 확인하세요.

  • 03전화통화가 안된다면!

    • -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.
    • - 휴대폰 네크워크를 설정해주세요.
    • - 미해결시 로밍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.
  • 04휴대폰/USIM을 분실했어요!

    과도한 로밍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로 즉시 신고하세요!
    +82-2-6343-9000(SKT폰 무료)

포인트 03. 귀국 후

  • 01곧 여행/출장을 또 가신다면?
    데이터로밍무조건 차단 해지 신청하기

    • - 다음 출국 시 T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고객은 데이터 로밍무조건 차단 서비스를 해지하세요.
    • - 해지방법 : T 로밍센터, 고객센터 이용(주말/공휴일 114 고객센터)
    T 로밍 센터 자세히 보기
  • 02한국에 왔는데 3G/LTE 접속이 안됩니다!

    1. 첫째, 단말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!
      • - 안드로이드
        • 설정 > 무선 및 네트워크 >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'허용'상태 확인
        • 설정 > 무선 및 네트워크 > 모바일 네트워크 > APN > SK Telecom 체크 확인!
          (SK Telecom Roaming은 사용이 안됨)
      • - 아이폰 : 설정 일반 네트워크 셀룰러 데이터 'ON' 상태인지 확인
    2. 둘째, 단말기를 껐다 켜 주세요.
    3. 셋째, T 로밍 고객센터 및 T 로밍센터로 문의해주세요.